본문 바로가기
식물이야기

이렇게 키우기 쉬워? 제라늄 잘 키우는 방법! 삽목 쉬운 방법

by 뽀나마미 2023. 10. 30.

    저는 제라늄을 당근마켓 구경하다가 알게 되었어요. ㅎㅎㅎ
   제가 사는 지역 당근마켓에 제라늄을 참 많이 팔더라구요. 
   꽃이 예쁜 제라늄을 키우면 일년 내내 꽃을 볼 수 있다길래 쿠팡에서 바로 주문했답니다. ㅎㅎ

요로코롬 살몬, 딥레드, 블러쉬, 바이올렛 등...  5포트에 13,500원에 샀어요. 
잘 포장 되어서 왔고 애지중지 키우기 시작했답니다.
관리하기 편하여 반려식물로 짱인 제라늄.
4계절 꽃을 피우고, 최저 관리온도는 2도라고 합니다.
양지기준 물은 주2회 정도가 적당하다고 농원에서 알려주네요.

제라늄 핀토살몬, 딥레드

식집사인 저는 아침에 일어나 초록초록한 식물을 보면 기분이 참 좋아져요.
싱그럽고 생동감있고 쑥쑥 자라나는 식물을 보면 생명력의 기운을 받는 느낌이 들어요.
특히 꽃을 보면 더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
 

일년내내 예쁜 꽃을 피우는 제라늄


하나씩 다른 포트에 있을떄보다 이렇게 여럿이 같이 있을때가 더욱 예뻐보여요.
저는 식물들 수돗물 주기도 하지만 밥하다가  쌀뜬물을 주고 있어요.
실내 베란다에서 자라는 식물들은 빗물을 먹기 힘들기에 영양이 가득한 쌀뜬물이 최고!!


이제 우리집에 처음 왔을때의 작은 포트는 너무 작은듯하여 이사를 하고 용기내어서 삽목도 해봤어요.
아주큰 화분에 여러개를 모아 심고, 키가 너무 큰 제라늄은 칼로 반을 잘라 옆에 꾹 심었는데 정말 뿌리 잘 내리내요. 

삽목이 쉬운 제라늄

아니 이렇게 삽목이 쉬워?? 
다른 식물들은 삽목해 놓은 녀석들 자리를 못잡아 말라 죽기도 하는데 제라늄은 하나도 죽이지 않고 삽목 성공했어요.
정말 잘라서 옆에 꽂아만 주면 100프로 성공!!!

꽃도 이쁘고 입도 싱그러운 제라늄, 우리집에서 번창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