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야기

뽀나네 제주여행 1탄/ 추석명절 하나투어 패키지 생생후기

by 뽀나마미 2022. 9. 15.

2022년 추석연휴에 뽀나네는 제주도 여행을 하나투어패키지로 가게 되었어요. 

뽀나 할아버지께서 비행기 한번도 타보지 않은 뽀나를 위해, 일하고 바쁘게 사는 뽀나맘을 위해 특별휴가를 주셨습니다.
울 아버님 최고!

비행기 처음타는 뽀나는 설렘가득이었어요.
추석연휴 첫날 9일 꼭두새벽부터 다들 일어나서 2시반 전에 도착하도록 공항버스 타고 김포공항으로 향했답니다.
보통 1시간전에 가는데 추석연휴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린다고 해서 서둘러 가보니 오전 9시라 그런지 생각보다 사람들 많이 줄서 있지는 않고 바로 수하물 붙이고 시간 여유가 많아서 한참 기다리고 제주도 도착하면 점심 식사 없이 바로 관광이어서 11시30분쯤 공항에서 밥 맛있게 사먹었답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 항공은 처음 타봤는데 비행기가 아담하네요. 날개 있는 자리에 앉았어요. 비행기 타니 뽀나는 설렘 가득!!
비행기가 빨리 달리고 이륙할때 얼마나 떨려하는지 손 꼭 잡아주었답니다. ㅋㅋㅋㅋ
1시간정도 날라가더니 제주공항에 도착!!!
게이트 출구에서 가이드님 만나 관광버스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30여명의 사람들이 같이 이동했는데 아이데리고 온 가족도 있고 친구분들과 모임에서 오신 중년분들도 있고 연령대는 아주 다양했어요.
그 중 제주도 처음여행하는 우리가족이 제~~일 설렜답니다. ㅎㅎ

저희를 담당하는 가이드는 제주도 토박이신데 제주말로 하시면 하나도 못알아듣겠더라구요. ㅎㅎ
제주 사투리 외국어 같아요. ㅎㅎ
관광장소로 이동할때마다 이곳이 왜 유명한지 관광포인트는 무엇인지 자세히 설명해주시면서 이해를 돕더라구요.

제주도에 대해 1도 모르는 우리 식구들은 귀 쫑끗하고 가이드 설명 잘 챙겨들었어요.

제주도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

요즘 사람들이 사진 많이 찍는장소 이호말 등대입니다. 하얀 말 등대, 빨간 말 등대가 특이해요.
셀카봉 못 챙겼는데 가이드님이 가는 장소마다 가족사진 찍으라고 잘 챙겨주셨어요.
시원한 바람, 좋은공기, 파란하늘과 바다를 보니 제주도가 좋긴 좋구나~~~.
도시에서 짊어진 모든 스트레스가 탁 풀리는 느낌이에요.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은 이런 기분전환이 필요합니다.~^^

아이스뮤지엄

원래 2일차에 있는 장소인데 1일차에 가게된 곳 [수목원테마파크]
아이 있는 가족이라면 꼭~ 가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에요.
다양한 체험이 한가득이랍니다.
아이스뮤지엄, 5D영상관, VR관, 초콜릿, 아이스크림 체험등 다양한 것을 한곳에서 다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약 1시간 10분정도 머물면서 훑어보고 사진찍기에 바빴어요. 

울 뽀나는 아이스뮤지엄은 바람막이 하나 걸치고 갔는데 춥다고 난리 ㅡ.ㅡ;;
얼음썰매 한 번 타보더니 춥다고 나가자고 하네요.

수목원테마파크/아이스뮤지엄 얼음썰매

 

수목원테마파크/AR체험

재미있는 AR체험 기기가 한가득~
골고루 다해보고 싶지만 딱 2개만~
또한 착시아트에서 신나게 사진찍고 놀았어요.

 

수목원테마파크 착시아트

재미있는 착시아트 엄마보다 큰 뽀나 ~~ 신기하죠? 무슨원리 일까요? ㅋㅋㅋ

 

다음으로 향한곳은 제주 [도두봉].

도두봉의 정상의 나무로 둘러싸인 입구앞에서 찰칵! 요즘 사진 찍는곳으로 유명한 장소라네요. ㅎㅎ

가이드님이 일러준대로 찍었더니 멋진 사진 완성!!

도두봉 정상에서 비행기가 이륙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가이드님 말대로 정말 3분에 1대씩 이륙...

이동네분들 시끄러워서 어찌 살까요..

도두봉에서 내려오다보면 도두동 무지개해안도로가 나와요. 해안도로에 예쁘게 무지개색으로 칠해져있는데 멋지네요.

다음으로 향한곳은 [용연구름다리]
용연은 가뭄이 들어도 물이 마르지 않아 용이 승천해 비를 내리게 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 
물이 풍부해서 옛 선인들이 풍류를 즐긴 장소로 이용되었답니다.  물이 흐르는 저편 바위에 돌에 시를 새겨넣은 흔적들을 볼 수가 있어요. 

용연구름다리에서 가까이 있는 [용두암]

저멀리 용의 머리가 보여요!! 거참 희한하게 생겼네.


첫날 우리의 마지막 일정은 저녁식사!
제주 사람들이 유일하게 생선이라 인정하는 옥돔 먹으러 갔어요. 제사상에 오르는 귀한 물고기라네요. 맛있는 옥돔정식!
정말 고소하고 꼬들꼬들! 또 먹고싶다.

 

이렇게 오늘 첫날은 제주 공항 서쪽에 위치한 유명한 장소들을 둘러보았답니다. 

가이드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동하니 이해가 쏙쏙~~

시원한 바람에, 멋진 풍경에 기분은 훨훨~~ 즐거운 하루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