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생활정보

평택 안중 소문난 맛집! 청담닭계장&초계국수

by 뽀나마미 2024. 1. 9.

안중 들어가는 길목에 우연히 들렀다가 그 맛에 뿅~~~간 청닮닭개장 초계국수집이에요.

알고보니 엄청 유명한 집이더라구요.

유명한 셀럽들이 많이 들르고 방송에 나온 집!!!

메뉴판도 엄청 심플~~ 

초계탕? 초계국수? 이름이 생소하시죠?

초계탕은 닭육수를 차계 식혀 식초와 겨자로 간을 한다음 살코기를 잘게 찢어서 넣어 먹는 전통 음식이랍니다.

초계탕은 북한의 함경도와 평안도 지방에서 추운겨울에 먹던 별미로서 요즘에는 여름 보양식으로 즐겨 먹는다.

초계는 식초의 '초'와 겨자의 평안도 사투리인 '계'를 합친 이름이다.

초계국수 육수는 7가지 국산 야채와 과일(무, 오이, 고추, 쪽파, 마늘, 양파, 생강, 배)로 15일간 일정한 온도로 숙성고에서 숙성시켜 시원하고 깔끔한 맛에 새콤, 달콤한 닭가슴살을 듬뿍 얹어 쫄깃한 국수를 말아 먹는 담백한 저칼로리 보양식이다.

초계 국수는 찬 음식인데 한랭식품인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사용하지 않고 열이 있는 날짐승인 닭고기로 만들어 음식 궁합이 잘 맞고 찬 음식에 식초를 사용한 것은 살균력을 높이고 상큼하고 시원한 맛을 내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겨자는 열이 있어 찬 음식에 좋다.

이름이 생소하다 했는데 알고보니 북한 함경도, 평안도 요리이군요. 

한번 먹으면 또 가고 싶은 맛!!

맛이 궁금하여 닭개장과 초계국수를 시켰답니다.

국물이 진하고 일품이었어요. 

저는 초계국수를 비벼 먹어보니 정말 맛있더라구요. 새콤달콤 양이 엄청 많았지만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어요.

 

포스팅하는 이시간 또 달려가고 프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