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뽀나의 체험기

아이와 꼭 가볼만한 곳! 갯골생태공원, 축제현장으로 고고!!

by 뽀나마미 2023. 10. 9.

제가 경기 시흥에 살면서 아이와 나들이 갈때 제일 가보고 싶은곳은 바로 갯골생태공원!!
봄에는 벗꽃터널이 무척 이쁘고, 가을에는 핑크뮬리와 갈대숲이 또 엄청 나지요.
워낙에 둘러볼 곳이 넓고 그늘막텐트 하나 치고 쉬기도 참 좋습니다.
그저 하나 불편한 것은 주차 ㅜㅜㅜ. 
많은 사람들이 들르다보니 주차공간이 좀 부족하고 대기 시간이 있습니다.

이번에 갯골에서 큰 행사가 있다고 해서 뽀나 절친가족과 들러보기로 했어요.
#시흥갯골축제
이번 갯골 축제에 가면서 정말 많이 준비하셨구나 생각했습니다.
늘 불만이었던 주차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셨답니다.  갯골에서 주차를 완전히 없애고 시흥시청에 주차를 하고 셔틀 대형버스가 계속 사람들을 나르고 있었어요.
그늘막텐트를 들고 다니느라 좀 번거롭기는 했지만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계속 안내를 해주시고 셔틀이 바로바로 오다보니 이용하기 수월했답니다.

아름다운 9월의 갯골..  
정말 많은 사람들이 와서 구경을 했고 갯골 전지역 곳곳에 체험부스가 있어서 아이들이 다양하게 체험 할 수가 있었어요.
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첫번째 부스... 
부스 이용은 카드, 시흥화폐 시루로도 이용가능해요. 시루를 앱에서 구매하면 할인이 되니 저는 시루를 바로 충전해서 이용했습니다.  예전에는 무료체험부스도 있었는데 이번에 무료 체험부스는 없더라구요.
<테이블야자 토피어리> 

테이블야자 토피어리

4천원 테이블야자 토피어리 너무 귀욥죠?  뽀나는 토피어리 만들기 너무 재밌다며 너무나 마음에 들어 했습니다. 

두번째 부스는 바로 옆에 있던 아이비화분 만들기
제가 워낙에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해서 뽀나가 기꺼이 해주었답니다. ㅎㅎㅎ

화분에 철사로 하트 만들어주고 넝쿨식물인 아이비를 철사에 꼬아주고 장식하기인데 무척 쉽지만 완성품은 이쁘답니다. 
앞으로 잘 키워볼께요.
세번째 부스는 화관만들기..
화관을 쓰고 지나가는 아이들을 보니 하고 싶다고 난리날리...
할 사람들이 서서 대기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부스였어요.
5천원 1만원 두종류중에 뽀나는 꽃 많이 달고 싶다며 1만원 짜리를 선택 ㅜㅜㅜ
갈대 리스에 예쁘게 꽃을 장식하는 것인데 좀 비싼 듯 ㅜㅜㅜㅜ

완성하고 사진 찍는데  좀 광년이 같은 ㅜㅜㅜㅜ.
꼬꼬마들은 화관쓰고 잘 다니던데  초딩고학년 뽀나는 차마 화관쓰고 돌아다니지는 못하겠어요. ㅜㅜ
다음에는 이런거 안하는 걸루 ㅎㅎㅎㅎ

2023 시흥갯골축제

그 외에 정말 다양한 부스가 많았어요.  발이 아파 다 못 돌아다니고 예쁜 곳에서 사진찍느라 정신 없었답니다.
행사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이 수고 하셨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는 아침부터 와서 텐트치고 놀자..

갯골에서 만들 테이블야자와 아이비는 지금 저희집 거실에서 아주 잘 자라고 있답니다. 예쁘죠?

갈대꽃화관은 저의 전문적인 손길(?)이 닿은후 요렇게 재탄생했답니다. 이쁘죠?

딸키우는 집이면 다들 집에 굴러다니는 인기없는 비즈팔찌 하나 있지요? 이참에 비즈들을 화관에 예쁘게 장식해서 화장실앞에 예쁘게 리스로 달았어요.  왠지 화장실이 더 돋보이는 듯 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만원은 좀 비싼 듯 ㅋㅋㅋㅋ 

아무튼 갯골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