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뽀나맘이야기

2024 나의 새해 목표와 실천방향

by 뽀나마미 2023. 12. 31.

2024 새해가 밝아옵니다.
새해 목표로 무엇을 세우시나요? 
많은 사람들이 세우는 리스트로는 ....  운동하기/살빼기, 언어 배우기, 자격증따기, 독서하기, 취미생활하기 , 재테크 하기, 새로운 인연 만들기, 크리에이터 되기 등이 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띄엄띄엄 하던 것을 루틴으로 만들어 매일 하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1. 운동
나이 들수록, 먹는거 좋아하는 사람일 수록 운동은 필수!!!  운동 며칠 안하면 컨디션이 뚝~ 떨어집니다.
저는 숲길 산책하는거 참 좋아해요. 조용히 숲 냄새 맡으며 혼자 걸으며 이것저것 생각을 정리하고 몸을 움직이다 보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걷는 것은 최고의 운동인 듯해요.
또한 수영하는 것도 엄청 좋아합니다. 작년에 처음 수영시작하고 6개월 후 건강검진 받았더니 피가 너무 깨끗해졌다는 평가를 받았어요.  여러가지 위험 징후가 다 없어졌어요. 그래서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지요. 숨차게 수영 20바퀴 정도 돌다보면 몸도 개운해지고 뻣뻣하던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을 받아요.
2024년에는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매일 운동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 다이어트 .....간식, 몸에 나쁜 음식 줄이기 
매년 목표를 세워도 못해내는것이 다이어트 같아요. ㅎㅎㅎ
입맛이 워낙에 좋고 주전부리를 좋하는 사람이라 살빼기가 너무 어렵네요. ㅜㅜ
최종목표는 5kg 감량!!!
저의 도전과제는....
간식 안먹기,  밀가루, 믹스커피 줄이기, 저녁식사 이후 먹지않기...
요것만 잘 실천해도  2, 3kg은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간식을 줄여보자


3. 독서하기 / 재테크 공부하기
새해마다 독서를 꿈꾸는데 바쁜 일상에 제일 먼저 못하게 되는 것은 독서인 듯 해요. 중요하지만 급하지 않고, 해도 안해도 바로 표가 나지 않기 때문에 미루다 보면 결국 1년에 책 몇 권 못 읽고 한해가 가버립니다.  그렇게 큰 변화없이 10년, 20년이 흘러버리고 큰 발전 없는 인생이 되버리지요.
올해는 매일 30분씩 독서하기, 재테크에 관련된 독서를 통해 경제흐름과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찾아보려 합니다. 


4.  취미생활하기 
저는 몇 달 전부터 국궁을 시작했어요.
남편이 활쏘기에 관심이 있어서 먼저 시작했는데 부부가 같이 하면 좋다고 해서 저도 시작했답니다.
사범님으로부터 기본자세부터 안전하게 활쏘기를 배우고 있는데 기본자세가 몸에 완전히 익으려면 많은 연습이 필요하더라구요. 
등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운동도 되고 부부가 함께 여가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은 취미생활이에요.
올해는 좀 더 실력을 키워 활을 잘 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새해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려면 시간관리가 정말 중요하지요.
저는 일하는 사람이라 하루의 비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는냐에 따라 목표를 이루느냐 마느냐가 결정됩니다.
저는 유투브나 TV를 켜면 나머지가 무너지더라구요.  유투브를 한번 켜면 끄기가 너무 어려워요.
그래서 해야할 일을 먼저 해내는 훈련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2024년에는 유투브 켜기전에 해야할 일을 먼저 해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