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이야기/교육정보

영어원서도 한가득! 시흥시중앙도서관 어린이열람실/ 아이들을 위한 천국이죠~

by 뽀나마미 2020. 10. 22.

아이를 키우면서 무엇을 제일 신경쓰시나요?

저는 건강한 생활습관과 함께 공부에 있어서 신경쓰는 부분은 매일매일 책을 읽어주는 것이에요.

다행히 글을 익히고 나서 스스로 책을 읽으니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그래도 자기전에는 제가 책을 읽어주고 도서관에 자주 놀러갑니다.

뽀나는 도서관 바로 옆에 살고 있고 자주 놀러갑니다.

집을 알아볼때 도서관 옆이 1순위였어요.

시흥시중앙도서관

도서관 앞에 귀여운 캐릭터가 생겼어요. 시흥의 바다거북이 해로! 육지거북이 토로!

요즘같은 코로나19에서는 도서관 이용시(전자)출입명부 작성,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필수에요.

마스크 꼭 착용하고 입구에서 카톡 출입명부 보여주고 열체크하고 들어오면 됩니다. 

어린이 열람실은 영유아도서, 아동도서, 정기간행물을 보실 수 있어요.

이용시간은 화요일 ~ 일요일 09:00 ~ 18:00 /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

전 개인적으로 영어원서를 많이 이용해요.

영어원서는 가격이 비싸서 많이 사주지 못하는대신 대출 받아서 뽀나에게 읽어주고 있어요.

엄마가 읽어주고 간단히 뜻을 알려주면 단어 쉽게 접할 수 있답니다.

노래로 된 것은 유투브 노래 들려주고 책을 읽으주면 금방 음을 익히더라구요.  

시흥중앙도서관 어린이열람실 영어원서

초등학생들을 위한 학습만화도 엄청 많습니다. Why, Who, How so?, 이렇게 다양한 학습 만화가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ㅎㅎ

독서를 많이 하는 친구들은 독서통장 만들어주세요.

도서대출증이  있는 아이들은 사서선생님께 독서통장 만들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도서반납 한 후 통장을 넣으면 은행처럼 경쾌하게 찍히는 소리가 납니다.  찌찌직~~~

통장에 돈 쌓이듯이 독서통장은 우리뇌에 지식이 쌓이는 귀한 통장이라는 교육이 저절로 됩니다.^^  

코로나19로 열람실 풍경이 좀 바뀌었네요. 테이블마다 의자가 1개씩만.... ㅜㅜㅜ

뽀나는 요즘 수학도둑에 푹~~~빠졌어요.  전에 70권 다 읽었는데 또 읽고 싶다고 해서 2번씩 완독에 들어갔습니다.

재미있는지 읽다가 히죽히죽 혼자 웃어요. ㅋㅋ

수학도둑 대출하러 매일 도서관에 달려갑니다. 대출은 1인당 10권 2주간 대출 가능하고 연장도 가능해요.

시흥시 중앙도서관은 위치도 매우 좋아요. 도서관에서 책 읽다가 지루하면 밖에 나오면 농구대, 축구장, 산책로, 운동기구도 있어요.

많은 사람들이 조깅하는 원형산책길~~ 시화병원 신축건물이 보이죠? 

근처에 이마트도 있고 위치가 매우 좋답니다.

도서관에 있는 책 모두 읽어보는게 엄마의 소원~~  오늘도 도서 대출하러 도서관으로 달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