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이야기/뽀나의 체험기
우리나라 산성의 역사를 찾아서/계양산성박물관/계양산성
뽀나마미
2021. 9. 7. 11:01
인천계양구 계양산로에 가면 계양산성옆에 계양산성박물관이 있어요. 산성전문 박물관이래요.
주말에 계양산성을 산책하다가 옆에 있는 박물관도 구경하고 싶어서 들렀답니다.
코로나 4단계지만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아이들은 공짜! 성인들은 단돈 1000원으로 아주 저렴했어요.
계양산성을 방문하기 전에는 아이와 산성에 대해서 특별히 이야기를 나누어 본적이 없어요.
계양산성을 둘러보며 왜 산성이 필요한지 간단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이곳 박물관에 오니 산성이 왜 생겼는지 자세히 알려주니 너무 좋더라구요.
그 옛날 산성을 어떻게 만들었을까... 옛 선조들의 피와 땀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우리나라는 산이 참 많고 각 지역별로 수많은 산성들이 있답니다. 저도 이곳에 와서 산성이 그렇게 많은지 몰랐어요.
박물관 1층에는 이렇게 산성이 왜 필요했는지, 어떻게 만들었는지, 우리나라 산성이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등 다양하게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습니다.
2층에는 옛 계양산성 유물과 추억이 새록새록 피어나는 인천의 옛 사진들을 볼 수 있답니다.
박물관 옆에는 계양산성을 산책할 수 있어서 좋아요. 탁트인 풍경의 계양산성은 너무나 멋지고 계단하나하나 밟으며 옛 선조들의 지혜를 볼 수 있었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산책하고 운동하는 곳. 산성길을 따라 계양산 꼭대기까지 운동하기 좋아요!